페브리-페롯 레이저 다이오드 기반의 외부 광 변조기 및그 변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광 전송 시스템EXTERNAL OPTICAL MODULATOR AND MODULATION METHOD BASEDON FABRY-PEROT LASER DIODE, OPTICAL TRANSFER SYSTEM BYUSING IT

본 발명은 페브리-페롯 레이저의 흡수 널(null)을 이용한 광 변조를 통해 높은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면서도 저 가격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으로,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LED 또는 EDFA 등의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을 이용하거나 혹은 주입된 비간섭성 광에 파장 잠김된 페브리-페롯 레이저 다이오드(FP-LD)를 이용하여 WDM 광원을 만드는 종래 기술과는 달리, 페브리-페롯 레이저 다이오드(FP-LD)의 흡수 널, 즉 인가 전류 값에 따라 단파장과 장파장간을 이동하는 흡수 널을 이용하여 광 신호를 변조하기 때문에, 종래 기술에서와 같이 고가의 외부 광 변조기를 구비할 필요가 없으며, 또한 비간섭성 혹은 간섭성 광을 주입하여 파장 잠김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WDM 광원을 만드는 종래 기술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즉 외부 주입 빔의 광 전력 변동이나 혹은 온도 변화 등에 기인하는 시스템의 불안정 요인을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