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수신기의 클락 추출장치CLOCK EXTRACTION CIRCUIT OF THE OPTICAL RECEIVER DEVICE

본 발명은 NRZ 데이터를 PRZ 데이터로 변환하는 광학적 클락 추출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본 발명의 장치는 수신된 광신호의 NRZ 데이터를 입사받으며 입사된 광신호 펄스 에지에서 일어나는 주파수 처핑으로 PRZ 데이터를 발생하는 반도체 페브리-페롯 광필터와, 반도체 페브리-페롯 광필터의 PRZ 데이터를 클락 신호로 하여 출력 경로에 전달하는 써큘레이터를 포함한다. 그러므로 본 발명은 반도체 페브리-페롯 광필터에서 자기 위상 변조(SPM)에 의해 입사 광(NRZ 데이터)의 주파수 처핑으로 반사된 광을 PRZ 데이터로 하고 이 PRZ 데이터를 써큘레이터를 통해 분리하여 광수신기의 클락 정보로 이용하기 때문에 클락 추출을 저가격 및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클락 추출, 반도체 페브리-페롯 광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