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가변 주파수 전압 제어 발진기WIDEBAND VARIABLE FREQUENCY VOLTAGE CONTROLLEDOSCILLATOR

본 발명은 이동통신 시스템의 광대역 가변 주파수 전압 제어 발진기에 관한 것이다. 즉, 본 발명은 광대역 또는 다중 대역 전압 제어발진기 소자를 무선 이동통신 단말기 시스템에 적용함에 따른 소형화, 집적화, 경량화 등의 종래 전압 제어 발진기에서의 문제점을, 간단한 가변 커패시터 회로의 적용만으로 전압제어 발진기의 주파수 대역폭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통해 추가적인 입력신호나 회로의 크기에 변화없이 소형 집적화된 MMIC 구현이 가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