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부호화를 이용한 에이씨결합방식 버스트 모드광송수신기AC-coupled Burst-Mode Optical Transmitter and ReceiverEmploying Data Coding

본 발명은 AC 결합방식의 버스트 모드 광송수신기에 관한 것으로, 연속되는 비트열의 수를 제한하는 소정의 부호화 방식을 이용하여 원래의 데이터 신호가 충분한 천이를 갖도록 출력하는 부호화기, 부호화된 신호를 광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다수의 광송신부, 광송신부의 출력신호를 이동시키는 광전송선로, 광전송선로의 출력신호를 전기적 신호로 변환하는 AC 결합방식의 버스트 모드 광수신부, 및 전기적 신호를 복호화하여 원래의 전기적 신호를 출력하는 복호화기를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