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서버 프로그램의 통합 디버깅 방법INTEGRATED DEBUGGING METHOD FOR CLIENT PROGRAM AND SERVER PROGRAM

본 발명은 중앙처리장치, 주기억장치, 보조기억장치, 입출력장치, 시스템 버스 및 분산 운영체제를 포함하는 분산 컴퓨팅 시스템에 적용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서버 프로그램의 통합 디버깅 방법으로, 사용자의 디버깅 모드 선택에 따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서버 프로그램에서 원격 함수 호출과 관련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와, 이 추출 단계에서 추출된 정보에 기초하여 원격 함수 호출을 지역 함수 호출로 변형하는 단계와, 이 변형 단계에서의 결과에 기초하여 두 소스 코드를 통합하여 실행 파일을 생성하는 단계와, 이 생성 단계에서 생성된 실행 파일에 기초하여 오류 검사 루틴을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서버 프로그램 간의 원격 함수 호출을 지역 함수 호출로 자동 변환하는 것에 의해 이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하나의 컴퓨터에서 실행 가능하도록 만듦으로써 디버거를 이용하여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서버 프로그램을 한번에 모두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