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성 기재의 알킬폴리글리코사이드를 포함하는 환경친화형유처리제Water-based Oil Spill Dispersant Comprising Environment-Friendly Alkylpolyglycoside

본 발명은 수용성 기재의 알킬폴리글리코사이드(alkylpolyglycoside)를 포함하는 환경친화형 유처리제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생분해도가 우수하고 독성이 낮은 계면활성제인 알킬폴리글리코사이드와 생물에 전혀 무해한 물을 용매로 하는, 환경친화적이면서 동시에 분산효율도 우수한 유처리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유처리제는 종래의 유처리제가 지닌 독성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수용상 기재의 유처리제 개발에 있어서의 한계를 극복하여 별다른 첨가제의 사용없이 그리고 저농도의 계면활성제로도 분산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며, 종래의 유처리제에 비해 넓은 온도범위에서 우수한 분산효율을 나타낸다. 또한, 본 발명의 유처리제는 폴리옥시에틸렌 솔비탄 모노올레산 에스테르를 추가로 포함함으로써 분산효율을 더욱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