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의 전력 발생회로MAXIMUM POWER GENERATION SYSTEM FOR A SOLAR CELL ARRAY

본 발명은 지상 및 우주에서 발전에 이용되는 태양전지의 발전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태양전지의 최대 전력 발생회로에 관한 것으로서, 태양전지의 최대 출력 전압이 비교적 천천히 변화되는 원리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전체 태양전지 어레이를 개방시켜 개방상태의 출력전압을 측정하고, 이를 통해 태양전지 어레이의 최대 출력전압을 설정함으로써, 비교적 단순한 구성을 가지고 보다 정확하게 최대 출력 전압을 추적할 수 있는 태양전지의 전력 발생회로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본 발명에 의하면, 상기 태양전지 어레이와 전력 조정기 사이에 삽입되어 상기 태양전지 어레이의 개방여부를 조절하는 스위칭수단과; 상기 스위칭수단으로 스위칭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태양전지 개방 조절부; 상기 스위칭수단에 의해 태양전지 어레이가 개방될 때 상기 태양전지 어레이의 개방전압을 측정하는 개방전압 감지부; 상기 태양전지 개방 조절부와 개방전압 감지부로 주기적인 활성화신호를 출력하는 제어수단; 및 상기 개방전압 감지부에서 출력되는 개방전압을 통해 최대 출력 전압을 설정하여, 상기 태양전지 어레이의 최대 출력 전력이 부하로 전달될 수 있도록 상기 전력 조정기로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최대 전압 설정부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태양전지의 전력 발생회로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