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쉬 메모리를 이용한 데이터 저장장치 및 방법Data storage apparatus and method using flash memory device

본 발명은 입력 채널별로 분리되어 있는 플래쉬 메모리부를 동시에 제어하고, 각 플래쉬 메모리부를 구성하는 다수의 플래쉬 메모리소자를 하나의 소자처럼 사용함으로써, 동영상 신호와 같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플래쉬 메모리를 이용한 데이터 저장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본 발명에 따르면, 각각의 플래쉬 메모리소자로 인가되는 중앙처리장치의 억세스 명령과 기록 명령을 입력받아서, 다수의 채널을 통해 입력되는 데이터신호를 각 채널별로 할당된 플래쉬 메모리부에 저장하는 데이터 저장장치에 있어서, 임의의 한 채널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데이터신호를 시스템버스의 버스크기로 크기 변환하는 각 채널별로 할당된 버퍼 메모리부와; 상기 버퍼 메모리부에서 출력되는 크기 변환된 데이터신호를 각 채널별로 할당된 플래쉬 메모리부로 전송하고, 상기 중앙처리장치의 억세스 명령과 기록 명령을 상기 플래쉬 메모리부 각각으로 동시에 전송하는 데이터 경로 선택 회로부; 상기 데이터 경로 선택 회로부를 통해 입력되는 상기 크기 변환된 데이터신호를 저장하는 각 채널별로 할당된 상기 플래쉬 메모리부; 및 상기 각 채널별로 할당된 버퍼 메모리부, 데이터 경로 선택 회로부, 각 채널로 제어신호를 인가하는 제어부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래쉬 메모리를 이용한 데이터 저장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