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컴퓨팅 환경에서의 유전자 및 단백질 유사서열 검색시스템 및 그 방법HIGH PERFORMANCE SEQUENCE SEARCHING SYSTEM AND METHODFOR DNA AND PROTEIN IN DISTRIBUTED COMPUTINGENVIRONMENT

본 발명은 분산 컴퓨팅 환경에서의 유전자 및 단백질 유사서열 검색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최적의 서열 정렬과 유사도 계산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매우 긴 연산시간 때문에 단일 컴퓨터에서 거의 사용이 불가능한 다이내믹 알고리즘의 유전자 및 단백질 서열 검색을 분산 컴퓨팅 환경에서 구현함으로써 현실적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한다. 이와 같이 하면, 고성능 컴퓨터를 구비하지 않더라도 다이내믹 알고리즘 기반의 유사서열 검색이 가능하다. 질의 서열, 유사 서열, 다이내믹 프로그래밍 알고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