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층구조의 내장형 다중대역 안테나Internal Multi-Band Antenna with Multiple Layers

본 발명은 적층구조의 내장형 다중대역 안테나에 관한 것으로, 일측이 급전선에 연결되어 안테나의 상부면을 형성하며, 동일 평면상에 다수의 스트립을 포함하여 미로형태의 폴드슬릿패치(folded slit patch)로 형성되는 주방사패치; 및 주방사패치의 가장자리 일측에서 하향 절곡되어 주방사패치와 급전선 접지면 사이에 주방사패치와 평행하게 형성되는 하나 이상의 보조방사패치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또한, 본 발명은 주방사패치의 일측에 연결되어 안테나의 수신신호 및 휴대단말기 본체의 방사신호를 전송하는 급전선; 급전선의 길이방향의 소정위치에서 수직으로 연장되어 형성되는 급전선 연장부; 및 급전선연장부의 단부에서 절곡되어 접지면에 접촉하는 급전선접지부로 구성되는 역Y형 급전선 구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