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기반 누적분포함수 추정에 의한 히스토그램 등화기법을 이용한 음성인식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noise robust speech recognition using histogram equalization with window-based test cumulative distribution function estimation

본 발명은 윈도우 기반 누적분포함수 추정에 의한 히스토그램 등화 기법을 이용한 음성인식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입력된 디지털 음성신호를 일정한 시간 간격의 프레임 단위로 분할하고, 프레임마다 음향 특징 파라미터를 추출하는 특징추출기, 특징 파라미터에 대해 윈도우 기반 시험 누적분포함수를 이용하는 히스토그램 등화 기법을 적용하여 음향 불일치가 보상된 특징 파라미터를 구하는 특징보상기 및, 보상된 특징 파라미터를 입력받아 음성인식을 수행하는 음성인식기를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