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인터넷에서의 MPλS 보호 및 절체방법Routing Table Configuration for Protection in OpticalMesh Networks

본 발명은 광인터넷에서의 MPλS 보호 및 절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라우팅 테이블을 작업 레이블과 보호 레이블로 동시에 구성하여 링크 또는 노드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발견하고 신속하게 치유할 수 있는 광인터넷에서의 MPλS 보호 및 절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라우팅 프로토콜에 의해서 이루어진 라우팅 테이블을 작업 레이블과 보호 레이블로 동시에 구성하고 하나의 광 경로를 물리적으로 서로 겹치는 노드나 링크가 없도록 최적화 경로와 보호 경로로 설정하며 두 경로가 전체 네트워크 상에서 중간에 만나거나 겹쳐지지 않도록 구성하여, 상기 최적화 경로를 통해 데이터가 전송되도록 하고 광경로 상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사전에 예비로 구성된 보호 레이블을 이용해서 보호 경로로 스위칭되도록 하여 보호 경로를 통해 데이터가 전송되도록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라우팅 테이블을 작업 레이블과 보호 레이블로 동시에 구성하여 링크 또는 노드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발견하여 신속하게 치유할 수 있고 전체 네트워크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 MPλS, 라우팅 테이블, 작업 레이블, 보호 레이블, 보호 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