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캐스트 라우팅방법MULTICAST GUARANTEENING METHOD

본 발명은 멀티캐스트 라우팅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이 방법은 멀티캐스트 네트워크상에서 QoS 요구조건에 따라 단대단 지연시간과 목적지간 지연시간 변이가 최소인 경로를 찾아 멀티캐스트 트리를 구성하는데 방법에 있어서, 소스와 적어도 하나이상의 목적지 노드들 사이의 다수의 멀티캐스트 경로들의 단대단 지연시간의 평균값을 구하여 이 평균 지연시간에 인접한 지연시간 값을 갖는 새롭게 추가된 목적지까지의 최단 경로로 멀티캐스트 트리를 구성한다. 이에 따라, 본 발명은 빠른 시간내에 목적지간 지연시간 편차를 최소화하는 QoS를 만족시키는 최단 경로의 멀티캐스트 트리를 구성함으로써 전체 지연시간의 편차를 줄일 수 있어 확장된 네트워크 및 멀티캐스트 그룹에서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