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정보 관리 시스템SITUATION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본 발명은 다중 상황정보들 간의 상호작용을 위한 상황정보 생명주기 관리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유비쿼터스(Ubiquitous) 환경에서 고차원의 상황정보인 사용자의 의도 즉, 사용자 행위상황정보(Activity)는 어느 한 순간에 하나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용자 행위상황정보가 동시에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사용자 행위상황정보들의 상태가 서로간의 상관관계를 통해 다양한 값으로 전이되는 것을 관리하기 위한 상황정보 생명주기 관리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사용자 행위상황정보의 생명주기를 관리하기 위한 상태전이 모델, 사용자 행위상황정보들 간의 상관관계, 사용자 행위상황정보의 생명주기 관리방법, 사용자 행위상황정보의 생명주기에 의해 발생된 이벤트(Event) 처리를 위한 ECSA(Event-Condition-State-Action) 정책(Policy)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본 발명에 의하면, 다중 상황정보들 간의 상호작용에 의한 상황정보의 상태 변화를 효과적으로 감지할 수 있으며, 상황인지 시스템이 감지할 수 있는 상황정보 상태전이 이벤트의 종류를 약 2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사용자 행위상황정보, 생명주기, 상태전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