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인터페이스 기반의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및 그 방법Customized advertisement service system and its method based on open interface

본 발명은, 개방형 인터페이스 기반의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개방형 인터페이스 기반의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 단말의 콘텐츠 요청에 따라 주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개방형 서비스 게이트웨이에 요청하여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주 콘텐츠에 대한 정보 및 개인 프로화일 정보를 이용해 개인 전자프로그램가이드(EPG)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 단말의 주 콘텐츠 요청에 따라 사용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광고 콘텐츠의 스트리밍을 요청하기 위한 개방형 서비스 응용 서버; 및 상기 개방형 서비스 응용 서버의 주 콘텐츠 정보 요청에 따라 상기 주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주 콘텐츠 서버로부터 획득하여 제공하고, 상기 개방형 서비스 응용 서버로부터 스트리밍 요청이 있으면 상기 요청된 주 콘텐츠가 소비될 때 스케줄링이 된 광고 삽입 시점에 상기 「사용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광고 콘텐츠」가 스트리밍 되도록 광고 콘텐츠 서버에 스트리밍을 요청하기 위한 상기 개방형 서비스 게이트웨이를 포함한다.개방형, 서비스, 응용, 서버, API, 맞춤, 방송, 광고, 게이트웨이, E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