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용 광학 구조물Optical Structure for Aerospace Engineering

본 발명은 광학 구조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광학 구조물의 센서를 지지하는 경통을 분리형으로 적용하고 연결부재를 통해 각각의 경통을 이격 결합시켜 외부로부터 센서에 영향을 끼치는 열적 변형 및 구조적 변형을 최소화하여 정밀한 센싱이 가능하게 되는 항공우주용 광학 구조물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구성에 의한 본 발명의 항공우주용 광학 구조물은 경통의 구조를 분리형으로 구성하고, 부반사경을 지지하는 스파이더가 연결부재에 연결되기 때문에 각각의 경통이 변형을 일으켜도 스파이더의 기하학적 또는 치수적 변형을 최소화 시키게 되며, 경통 내부 구조물 역시 상호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독립적 형상을 갖기 때문에 우주 공간과 같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주반사경과 부반사경 사이의 거리 오차를 줄여 광학 구조물의 영상 품질을 보장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