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하이브 정보전달 및 디스플레이 장치Infohive information transmitting and display apparatus

본 발명은 정보전달 및 디스플레이를 위한 매체로서 벌집 형상의 인포하이브(Infohive) 정보전달 및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인포하이브 정보전달 장치는, 외부로부터 전송되는 디스플레이 데이터를 수신하여, 통신 규격에 따라 디스플레이 데이터를 전달하는 신호 변환부; 내부 통신망을 구비하며, 디스플레이 데이터를 분석하여 내부 입력 정보에 따라 디스플레이 형식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디스플레이 데이터를 전달하는 제어부;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장치로서, 디스플레이 데이터의 X 좌표 및 Y 좌표를 결정하고, 디스플레이 색상을 결정하기 위한 내부 입력 장치; 및 각각 벌집 형상의 정육각형으로 연결되며, 디스플레이 데이터를 전달받아 해당 발광다이오드를 해당 색상에 따라 점등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복수의 인포하이브 정육각형 모듈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특별한 교육 없이도 특정집단 간에 용이하게 정보를 교환하며, 단순정보뿐만 아니라 감성이 표현되는 감성정보를 교환할 수 있고, 또한, 원격지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인포하이브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현하거나, 직접 인포하이브 디스플레이 장치에 위치한 조작 패널을 통해서 정보를 용이하게 전달할 수 있다. 정보전달, 디스플레이, 인포하이브, Infohive, 정육각형 모듈, 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