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는 거울 장치 및 그 촬영 방법A mirror apparatus for photographing, and a methodthereof

본 발명은 거울에 비춰지는 자신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사진 찍는 거울 장치 및 그 촬영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사진 찍는 거울 장치는, 일부 뒷면 코팅이 제거된 투명한 유리 부분을 갖는 거울; 상기 거울의 투명한 유리 부분 뒷면에 배치되며, 상기 투명한 유리 부분을 통해 사용자 모습을 촬영하는 촬영 수단; 상기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하여 상기 촬영 수단의 작동을 제어하는 명령으로서 입력하는 입력 수단; 상기 거울에 비춰진 사용자 모습에 따라 촬영된 영상을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수단; 및 상기 촬영 수단, 입력 수단 및 디스플레이 수단 간의 연결과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 수단을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거울에 비춰지는 자신의 모습을 스스로 촬영함으로써, 타인의 힘을 빌리지 않고,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여 편집할 수 있다. 거울, 사진, 촬영, 카메라, 입력 장치, 터치 패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