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서비스 오버레이 네트워크 시스템에서의 IPTV서비스 오버레이 세션 관리 장치 및 방법IPTV SERVICE OVERLAY SESSION MANAGEMENT APPARATUS AND METHOD IN IPTV SERVICE OVERLAY NETWORK SYSTEM

본 발명은 본 발명은 IPTV 서비스 제어를 위한 IPTV 서비스 오버레이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기존의 IP 기반의 IPTV 서비스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세션 관리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병은 IPTV 서비스 시스템에 있어서, 외부의 IPTV 서비스 제어부와 연결되어 사용자의 IPTV 서비스 요청에 대한 메시지를 분석 및 분류 처리하는 IPTV 서비스정보 분석 및 분류부와; 상기 IPTV 서비스정보 분석 및 분류부에서의 확인 및 분석 결과를 입력받아 서비스 세션을 생성 및 관리하기 위해 관련정보를 IPTV 세션 트리 정보 저장소에 저장하는 IPTV 세션 트리 생성 제어/관리부와; 외부의 자원제어부와 연결되어 IPTV 서비스 세션의 실제 네트워크 자원을 제어하는 IPTV 세션 자원제어 관리부와; 사용자의 콘텐츠 검색 요청시 외부의 콘텐츠 처리 정보 제어부에 세션 생성을 위한 콘텐츠 위치 정보 및 처리 정보를 전달하여 최적의 콘텐츠 서버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IPTV 콘텐츠 위치/처리 정보 관리부로 구성한 IPTV 세션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하는 것에 의해 달성된다. IPTV 오버레이 세션 관리, IPTV 오버레이 세션 제어, IPTV 서비스 제어, IPTV 콘텐츠 요청, IPTV 콘텐츠 해제, IPTV 콘텐츠 키워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