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장 가변 단일 주파수 레이저Wavelength-Tunable Single-Frequency Laser

넓은 파장영역에서 파장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단일 주파수의 좁은 선폭을 가지는 레이저에 관해 개시하고 있다. 양단이 반사체로 이루어지고, 내부에 레이저 이득매질과 광경로를 포함하는 선형 공진기를 가지는 본 발명의 레이저는, 상기 레이저 이득매질을 양방향으로 통과하는 빛의 주파수가 서로 다르도록 만들어 주어 하나의 종모드만이 발진할 수 있도록, 상기 공진기 내부에서 상기 레이저 이득매질의 양측에 위치한 주파수 증가 변환수단 및 주파수 감소 변환수단과; 상기 공진기의 발진 파장을 변화시키기 위해 자신의 중심파장이 변화가능한 파장 가변 제1 광필터수단과; 상기 공진기 내에서 한 개의 종모드가 안정되게 유지되도록, 모드 호핑을 억제하는 비교적 좁은 선폭의 제2 광필터수단을 구비하여 넓은 파장영역에서 파장을 변화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일 주파수의 좁은 선폭을 가진다.파장, 가변, 레이저, 음향광학, 주파수, 변환기, 광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