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장치 및 이를 이용한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Pixel Device and Interactive Display using the same

본 발명에 의한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는 사용자 설정 및 센서부에서 전달된 정보에 따라, 전체 픽셀부의 동작 패턴을 제어하는 메인 제어부, 메인 제어부에 직렬로 연결되어, 메인 제어부로부터 수신된 각 픽셀부의 동작 패턴에 대한 정보를 각 서브 제어부 또는 픽셀부로 전달하고, 각 서브 제어부 또는 픽셀부에서 메인 제어부로 정보를 전달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서브 제어부, 하나의 서브 제어부에 직렬로 연결되어, 서브 제어부로부터 동작 패턴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여 표현하고, 센서부에서 감지된 정보를 서브 제어부로 전달하는 다수개의 픽셀부 및, 서브 제어부에 직렬로 연결된 다수개의 픽셀부 중 가장 마지막 픽셀부에 연결되어, 사용자의 접근 유무를 감지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센서부를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