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내장형 진동댐퍼Vibration damper with core

본 발명은 진동댐퍼 내에 코어를 장착하여 진동감쇠효과 및 스프링 상수의 증가를 동시에 이루고, 평판에서와 같은 상하 및 좌우 방향의 진동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코어 내장형 진동댐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코어내장형 진동댐퍼는, 상판과 하판사이에 고정되는 일반적인 진동댐퍼에 있어서, 중심부에 억지끼워 맞춤된 코어를 장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코어내장형 진동댐퍼를 회전체와 같은 진동원이 존재하는 평판에 장착할 경우, 진동감쇠특성이 좋아지고 스프링 상수가 커지므로써 회전체를 포함한 평판계의 소음, 진동 및 열발생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전자산업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