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하버의 조종운동 수학모델을 이용한 조정성능 시험방법MANEUVERABILITY TESTING METHOD OF MOBILE HARBOR FOR MATHEMATICAL MODEL

모바일하버의 조종운동 수학모델을 이용한 조정성능 시험방법이 개시된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모바일하버의 조종운동 수학모델을 이용한 조정성능 시험방법은 모바일하버용 선형을 갖는 운동체의 선미 양측에 복수개의 Azipod 추진기를 설치하고 선수에 복수개의 선수 스러스터를 포함한 모바일하버의 성능 시험을 위해 조종운동 수학모델을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 구성된 조종운동 수학모델에 대해 유체력과 Azipod 추력을 적용하여 평가하는 단계와, 상기 평가된 조종운동 수학모델을 이용하여 조정성능 시험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조종성능 시험의 수행에 따라 모바일하버의 위치변화를 그래프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