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압식 충격 시험기PNEUMATIC IMPACT SIMULATION TESTER

본 발명은 공기압실린더로 충격체를 가속시켜서 기계 구조물에 충돌시키므로써, 기계 구조물의 충격 흡수 특성을 효율적으로 그리고, 적은 비용으로 시험하기 위한 공압식 충격 시험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기계구조물의 충격 흡수 특성을 효율적으로 시험하는 공압식 충격 시험기에 있어서, 충격을 완충하는 받침부(15,16)의 상부의 중심에 고정된 고정대(14)와, 상기 고정대(14)의 "T"자 슬롯(14')에 결합되어 시험편(9)을 지지하는 지지바(11)와, 가속도계(6)가 부착된 충격부(8)와, 상기 충격부(8)를 가이드축부(4)의 내부에서 수직방향으로 발사시키는 피스톤축(20)이 상판(18)의 중심을 관통하게 결합된 공기압실린더부(2)와, 상기 공기압실린더부(2)에 공기압을 공급하는 공압력탱크부 와, 상기 상판(18)의 하면에서 상기 피스톤축(20) 및 상기 충격부(8)를 잠금 및 해제작동시키는 전자석부(3)와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공기압실린더부(2)와 전자석부(3)를 제어하여 상기 충격부(8)를 상기 시험편(9)에 충돌시키며, 상기 시험편(9)의 충격량을 센서부(51,52,71,72,73,74) 및 상기 가속도계(6)에서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압식 충격 시험기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