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rp Pulse Radar에 적용 가능한 특이 값 분해를 이용한 Clutter 제거 기법 및 이를 이용한 소형 드론 탐지

오늘날 세계적으로 드론과 소형 무인기(UAV) 시장확대와 제조 관련 기술의 발달로 개발 비용이 저렴해져 다양한 산업에 적용 범위가 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의도적인 공공기관의 테러나 오작동, 사생활 침해, 보안 위협 등 위험 요소도 많다. 이러한 위협에 대한 극복 수단으로써 소형 드론 탐지에 활용할 수 있는 레이다 시스템의 드론 탐지 능력을 검증한 연구와 소형 드론의 미세한 움직임을 분석함으로써 레이다의 드론 탐지율 을 높이는 기법 등이 연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