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용 전원 장치의 입력 전류 왜곡을 저감한 하이브리드 제어 방법

본 논문은 디지털 PFC 컨버터의 하이브리드 제어 방법을 제 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정상 상태에서 PLL 기반으로 PFC를 제어하여 낮은 입력 전류 총 고조파 왜율(THD)를 낮춘다. 또 한 비정상적인 입력 전압이 발생할 경우, 입력 전압 기반의 PFC 제어를 이용하여 연속적으로 컨버터가 동작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기존에 문제가 되었던 각각의 제어법에 따른 단 점을 상호 보완한다. 제안된 제어 방법의 실효성은 47-64Hz/90-264Vrms 입력, 로우 라인 390V/1kW, 하이 라인 3kW 출력으로 제작된 시제품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