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손을 이용한 3차원 입력장치

INPUT APPARATUS OF THREE DIMENSIONS USING HANDS

본 발명은 맨손을 이용한 3차원 입력장치에 관한 것으로, 3차원 공간에서 맨손의 근접에 따른 유도 전류의 변화를 감지하여 맨손의 움직임에 대한 아날로그 감지신호를 출력하는 근접도 감지모듈과, 상기 근접도 감지모듈로부터 출력된 맨손의 움직임에 대한 아날로그 감지신호를 조정하여 디지털 정보신호로 변환하는 신호처리모듈과, 상기 신호처리모듈로부터 변환된 맨손의 움직임에 대한 디지털 정보신호를 분석하여 맨손의 위치와 모양에 대한 정보데이터를 획득하여 3차원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처리모듈과, 상기 영상처리모듈로부터 생성된 3차원 영상을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3차원 영상출력모듈을 포함함으로써, 사용자가 3차원 영상을 보면서 맨손으로 영상에서 보여지는 가상의 물체와 직관적으로 만지거나 움직이는 등의 동작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3차원 입력장치, 근접도, 유도 전류, 송신선, 수신선, 패러데이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