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선별효율 증진을 위한 칼날이 장착된 회전 드럼형 장치RotatingDrum System Equiped with Knife for Improving the Separation Efficiency of Wastes

본 발명은 환경공학 분야 중에서 특히 폐기물처리 분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쓰레기의 선별효율 증진을 위하여 칼날이 드럼내부에 장착된 회전드럼형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회전드럼형 장치는 원통형 드럼의 내주면에 회전방향과 나란하게 수 개의 칼날을 일정한 간격으로 돌출되게 부착하며, 드럼의 회전시 원심력에 의하여 수분을 배출할 수 있도록 일정한 직경을 갖는 구멍을 드럼 전체에 소정 간격으로 연속적으로 형성시키고, 상기 형성된 구멍이 이물질에 의한 눈막힘을 제거하기 위한 브러쉬가 드럼의 외부에 장착되어지며, 원통형 드럼의 외부에는 드럼 유출부의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기 위한 구동장치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은 회전 드럼형 장치를 이용하여 쓰레기 선별시설의 전처리 단계로서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의 제거 및 수분의 효과적인 배제를 통하여 쓰레기의 재분리 효율을 증진시킴으로써 환경보존에 기여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