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다당류분해효소와 내부 단백질분해효소를 생산하는미생물을 동시에 탐지 및 선별하기 위한 배지 조성Medium composition for simultaneously detecting andselecting the microorganism which producesendo-actingpolysaccharase and which produces endoprotease

본 발명은 내부 다당류분해효소와 내부 단백질분해효소를 생산하는 미생물을 동시에 탐지 및 선별하기 위한 배지 조성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1) 미생물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 염, 완충 용액과 다른 구성성분; (2) 한 가지 이상의 염색된 단백질; (3) 상기 염색된 단백질의 색과 다른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다양한 색으로 염색된 다당류; 및 (4) 한천 으로 이루어진 배지 조성에 관한 것이다. 내부 다당류 분해 미생물 * 내부 단백질 분해 미생물 * 한천 배지 * 콜라겐-블루 * 아밀로오스-오렌지 * 자일란-레드 * 풀루란-레드 * 아라비난-블루 * HE-셀룰로오스-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