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모델 랜더링을 위한 기하 연산에서의 룩업 테이블을 이용한 연산량 절약 방법METHOD FOR SAVING OPERATION VOLUME USING LOOKUP TABLE IN GEOMETRY OPERATION FOR SURFACE MODEL RENDERING

본 발명은 서피스 모델(Surface Model)을 랜더링(Rendering)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하드웨어화하여 기하 연산(Geometry Operation)을 하는 경우에 발생되는 중복 연산을 방지하기 위한 서피스 모델 랜더링을 위한 기하 연산에서의 룩업 테이블을 이용한 연산량 절약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첫 번째 버텍스 인덱스 데이터와, 두 번째 버텍스 인덱스 데이터와, 에지 계산 여부 데이터와, 에지 클립-아웃 여부 데이터와, 변환된 첫 번째 버텍스 인덱스 데이터와, 변환된 두 번째 버텍스 인덱스 데이터를 포함하는 에지 계산 결과를 나타내는 에지 정보와, 버텍스 클립-아웃 여부 데이터와, 버텍스 계산 여부 데이터를 포함하는 버텍스 정보를 포함하는 간단한 데이터 구조의 룩업 테이블(Lookup Table)을 캐쉬 메모리로 관리하면서 기하 연산시 캐쉬 메모리를 참조하여 이미 연산된 에지와 버텍스의 중복 연산을 피할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하 연산을 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