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광송수신 모듈Bi-directional optical transceiver module

양방향 광송수신 모듈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장치는, 수광소자와; 발광소자와; 발광소자와 광학적으로 연결되며, 자신을 통하여 송신광 및 수신광이 입출력되는 광섬유와; 발광소자에서 출력된 송신광은 광섬유로 입력되도록 투과시키고, 광섬유를 거쳐 자신에게 입력된 수신광의 일부 또는 전부는 광섬유의 외측으로 진행되도록 반사시키는 제1 광필터와; 자신의 단부가 제1 광필터와 대면하도록 광섬유에 외면에 설치되며, 제1 광필터로부터 반사된 수신광을 수광소자쪽으로 반사시키는 반사면이 있는 페룰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광필터로부터의 반사각이 작은 경우에도 수신광을 효과적으로 수광소자로 입사시킬 수 있으므로, 종래보다 광신호들의 파장대역 간격이 적은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광신호들을 분리하여 전달할 수 있으며, 비평행광을 사용하기 때문에 평행광을 사용하는 모듈보다 생산성이 향상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므로 종래보다 저가의 양방향 광송수신 모듈을 구현할 수 있다. 광송수신 모듈, 양방향, 광섬유, 광필터, 페룰, 반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