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분해능 포물선형 렌즈Super-resolution Parabolic Lens

본 발명은, 광의 파장, 입사빔의 직경이 일정할 때, 광의 수렴각을 크게하고, 스팟이 형성되는 매질의 굴절률을 증기시킬 수 있도록 하는 초고분해능 포물선형 렌즈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본 발명에 의하면, 외부로부터 입사되는 광을 집광 시키기 위한 집광 렌즈에 있어서, 상기 렌즈의 한면은 평면이고, 다른 한 면은 포물선 형태의 곡선면을 형성하고 있으며, 상기 렌즈의 곡선면은 정점을 제외한 다른 부분이 반사 코팅되어 있으며, 상기 렌즈의 평면에 평행광이 입사될 경우에, 상기 렌즈의 내부에서 몇번의 반사를 거친 후에, 코팅이 없는 상기 렌즈의 정점을 통하여 외부의 물체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분해능 포물선형 렌즈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