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연삭휠ASSEMBLED GRINDING WHEEL

본 발명은 조립식 연삭휠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연삭지석의 교체가 가능하여 휠 본체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난삭재의 표면을 고정밀도로 가공할 수 있는 조립식 연삭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립식 연삭휠은 외주연에 연삭지석(4) 및 연삭지석 고정수단을 입설할 수 있도록 톱니형태를 지닌 다수개의 홈(2)이 등간격으로 형성되어 연삭지석(4)을 고정시키기 위한 휠 본체(1); 전기한 휠 본체(1)의 홈(2)에 입설고정되어 휠 본체(1)의 회전에 의해 피삭재의 연삭가공을 수행하는 연삭지석(4); 및, 전기한 연삭지석(4)을 전기한 휠 본체(1)의 홈(2)에 고정시키기 위한 연삭지석 고정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조립식 연삭휠은 연삭지석의 교체가 용이하여 휠 본체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연삭가공을 경제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종래의 단속연삭용 연삭휠과 달리, 드레서의 마멸을 방지할 수 있으며, 난삭재의 표면을 고정밀로 가공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