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비닐알콜-실란커플링제를 이용한 무-유기 공중합체 및 그의제조방법

Inorganic-organic Copolymer Using Polyvinylalcohol-SilaneCopuling Reagent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폴리비닐알콜-실란커플링제를 이용한 무-유기 공중합체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무-유기 공중합체는 히드록시기와 실란기를 포함하는 실란커플링제 화합물과 유기 금속화합물과 반응시켜 제조할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한 무-유기 공중합체는 용해성 고분자의 수분 저항성을 향상시키면서 친수성을 유지시켜 수지, 필름 코팅등의 형태로 김서림 방지제, 소포제, 윤활제, 도료, 내부식성 코팅, 방수코팅, 플라스틱 및 금속의 보호 코팅 등에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