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형상 변형 인식방법 및 그 장치METHOD FOR RECOGNIZING PLANE FIGURE DEFORMATION AND ITS DEVICE

평면 형상 변형 인식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평면 형상 변형 인식 방법은 패턴해석회로가 복수의 휨 센서들로부터 변형 값들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패턴해석회로가 상기 수신된 변형 값들로부터 신호 패턴들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패턴해석회로가 형성된 신호 패턴들과 기준 패턴들의 유사성을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패턴해석회로가 상기 비교된 기준 패턴들 중 유사성이 가장 높은 기준 패턴들을 추출하여 제스처인식회로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