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면 변형 감지 장치 및 그 방법SENSING DEVICE FOR BENDING DEVELOPABLE SURFACE AND METHOD THEREOF

가전면(Developable Surface)의 변형 감지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가전면의 변형 감지 장치 및 그 방법은 하나의 변을 공유하는 두 개의 삼각형 영역들로 구획되고, 상기 두 개의 삼각형 영역들 각각의 변을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가전면에 배열된 복수의 휨 센서들, 상기 복수의 휨 센서들 각각의 변형에 따른 변형 값을 검출하기 위한 검출회로 및 상기 검출회로로부터 출력된 변형 값들에 따라 상기 가전면의 변형을 추정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