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데이터의 다 해상도 도시를 위한 방법Multi-resolution display method of three-dimensional images

본 발명은 3차원 데이터의 다 해상도 도시를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3.차원 데이터에서 기울기(gradient)와 노말 벡터를 구하고, 3차원 데이터와 기울기에 의거하여 불투명도를 구하고, 얻어진 불투명도와 노말 벡터를 고려하여 3차원 데이터를 분류하고, 분류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 해상도 도시를 수행한다는 특징이 있다. 기존의 방법과는 달리 결과 영상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노말 벡터와 불투명도를 동시에 이용하여 3차원 데이터에서 비슷한 성질의 데이터로 분류하고, 분류된 데이터를 한꺼번에 도시함으로 속도가 증가하게 되며, 사용자가 원하는 영역은 세밀하게, 그 이외의 부분은 덜 세밀하게 다 해상도 도시함으로써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또한 낮은 해상도에서도 심한 화질 저하를 막을 수 있기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도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