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빈 주물의 제조장치 및 그 장치로 제조되는 주물Apparatus for Making Empty Globe and the Empty Globe therefrom

본 발명은 원심력을 이용한 속이 빈 주물의 제조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이음 부분이 없는 양질의 속이 빈 다양한 형태의 주물을 단일공정으로 생산하는데 목적이 있다.모터로부터 전해지는 일축회전이 금형에 고정된 환체와 기대에 고정된 환체와 물리적 접촉에 의하여 양축회전으로 전환됨을 이용한 본 발명은 내부에 공간부 (10a)(20a)가 형성되고 또 상하로 분리되는 결합된 상,하부금형(10)(20)을 상,하부금형 지지대(30)(40)에 X축 으로 회전되게 축설하며 하부금형의 저부에는 요철부(42)를 갖는 환체(41)를 결합하는 한편, 이 환체가 기대(50)에 장착된 수직상의 환체(51)가장자리 요철부(52)에 접면되어 Y축 방향으로도 동시에 회전되게 한 구조이다. 본 발명은 하부금형에 용융금속을 일정량 주입한후 상부 금형을 신속히 합치하고 구동축(70)을 회전시키면 상하부금형은 X축 및 Y축으로 동시에 회전되면서 용융금속이 원심력에 의해 금형 내면에 응고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