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넷 수동 광통신망에서 지연 공평성을 고려한 클래스 별게이트 프로토콜Class gated protocol considering delay fairness inEthernet Passive Optical Network

본 발명은 이더넷 수동 광 통신망에서 지연 공평성을 고려한 클래스 별 게이트 프로토콜에 관한 것으로, 하나의 OLT와 복수의 ONU로 이루어진 EPON 시스템의 상향 전송 대역폭 할당방법에 있어서, ONU에서 대역폭 할당 요청을 위해 전송이 시작되는 시간, 전송이 끝나는 시간 및, 다음에 전송받아야 할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REPORT 메시지가 생성되는 단계, REPORT 메시지가 OLT와 시간적 동기를 맞추어 OLT로 전송되는 단계, OLT에서 ONU와 OLT 사이의 왕복시간이 계산되는 단계, OLT 내에서 대역폭 할당을 위해 전송시작 시간과 전송길이를 포함하고 있는 GATE 메시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 ONU와 OLT 사이에 시간적 동기를 맞추어 GATE 메시지가 ONU에게 전달되어 대역폭을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ONU로부터 OLT로의 데이터 전송은 제 1 우선순위 클래스, 제 2 우선순위 클래스 및, 제 3 우선순위 클래스의 클래스 우선순위에 따라 대역폭이 할당되어 전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