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ON 시스템에서 적응적 리미티드 동적 대역 할당방법An Adaptive Limited Bandwidth Allocation Scheme forEPON

본 발명은 EPON(Ethernet Passive Optical Network) 시스템에서 사용자들에게 할당되는 대역폭을 보다 효율적으로 분배해주기 위한 동적 대역할당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이러한 본 발명은 OLT에서 사이클을 확인하여 사이클의 시작일 경우, 각 ONU별 패킷 지연 정보를 고려하여 특정 사이클에서의 각 ONU별 동적 최대 할당 대역폭을 결정하여 저장하고, ONU로부터 대역할당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게 되면, ONU에서 요청한 대역폭과 저장한 동적 최대 할당 대역폭을 비교하여 그 대소 여부에 따라 ONU에게 할당할 대역폭을 결정하며, 결정한 할당 대역폭 정보를 포함한 게이트 메시지를 작성하여 ONU에게 전송하게 된다.광 가입자 망, Ethernet PON, MAC 프로토콜, 동적 대역할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