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홉 릴레이 패스 결정방법 및 멀티 홉 릴레이 패스 결정유닛Method for deciding multi hop relay path and the unit thereof

멀티 홉 릴레이 패스 결정방법 및 멀티 홉 릴레이 패스 결정유닛이 개시된다. 상기 멀티 홉 릴레이 패스 결정방법은 소스 단말과 목적 단말을 포함하는 네트워크에서 멀티 홉 릴레이 패스를 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소스 단말과 상기 목적 단말 사이의 복수 개의 경로가 탐색되는 단계, 탐색된 상기 경로들 각각에 포함된 링크별 여분 거리가 계산되는 단계, 및 계산된 여분 거리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경로별 특성 값에 기초하여 상기 멀티 홉 릴레이 패스가 결정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