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오 유비쿼터스 그리드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의료서비스 제공 방법

PHYSIO-UBIQUITOUS GRID SYSTEM AND METHOD FOR OFFERING MEDICAL SERVICE BY USING IT

본 발명은 피지오 유비쿼터스 그리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인터넷 환경에서 할당된 자원들에 대한 최적화된 관리 방법만을 제공하는 종래와는 달리, 생리학 정보를 획득하여 전송하는 생리학 정보 센싱 노드와, 전송된 생리학 정보에 따라 인증을 수행하고, 소정 숫자의 자기 복제를 수행하는 그리드 연동 게이트웨이와, 생리학 정보에 따라 최적 자원을 할당하고, 생리학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며, 생리학 정보에 따라 해당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제어하는 생리학 정보 처리 그리드 시스템을 포함하는 피지오 유비쿼터스 그리드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피지오 유비쿼터스 그리드 시스템을 구축하여 생리학 정보를 신뢰적이고 안전하게 전송 및 실행하여 상황인지에 따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피지오 유비쿼터스 그리드 시스템, U-health, SLA, 그리드 컴퓨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