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아이 기판 및 그 제조방법

SOI wafer and fabricating method of the same

본 발명의 일측면에 따르면, 반도체 기판을 식각하여 소정 두께를 가지는 활성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활성층의 측벽 상에 식각방지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활성층의 인접영역 및 상기 활성층의 하부영역을 식각하여 상기 활성층 하부에 소정의 두께를 가지는 잔류층으로 서로 분리되는 함몰영역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잔류층을 산화시켜 분리산화막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SOI 기판 형성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