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부호기

VOICE CODER

음성신호에서 선형 예측 분석으로 선형 예측 계수를 추출하고, 피치주기와 유/무성음 정보를 추출하고, 추정되어진 선형 예측 계수와 피치주기, 그리고 유/무성음 정보와 같은 파라미터를 양자화한 후에 전송하는 분석기와, 전송된 10차 선형 예측 계수와 같은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음성의 스펙트럼 포락을 계산하고, 이와 같이 생성된 스펙트럼 포락을 피치주기와 각 고조파 대역별 유/무성음 정보를 사용하여 유성음 스펙트럼 포락과 무성음 스펙트럼 포락으로 분리한 뒤에, 분리되어진 스펙트럼 포락을 사용하여 유성음과 무성음을 합성하여, 합성된 유성음과 무성음을 시간영역에서 더하여 합성음을 생성하는 합성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1초당 전송률이 4kbps 이하인 2.9kbps이며, 고품질의 합성음을 출력할 수 있는 음성 부호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