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동기화 방법

TIME SYNCHRONIZATION METHOD

본 발명은 서로 다른 시계를 갖는 기기간의 시간 차이 정보와 시간 속도 차이 정보를 이용하여 네트워크의 트래픽 양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시간 동기를 맞추도록 한 시간 동기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이러한 본 발명은, 이웃 기기가 새로운 이웃 기기인지를 판단하여 그 이웃 기기가 새로운 이웃 기기일 경우 수신한 이웃 기기의 시간 정보를 이용하여 시간 동기화의 초기값을 세팅하여 초기화를 수행하고, 초기값 세팅 후 주기적인 업데이트 시간이 되면 이웃 기기와의 시간 차이 및 시간속도 차이를 산출하고, 그 산출한 시간 차이값 또는 시간속도 차이 값에 따라 시간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이웃 기기와 시간 동기화를 최적으로 수행하게 된다.시간 동기화, 시간 차이, 시간속도 차이, 시간정보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