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수축튜브를이용한복합재료샤프트및그제조방법COMPOSITE SHAFT WITH THERMAL SHRINKAGE TUBE AND METHOD PRODUCING IT

본 발명은 복합재료 샤프트 제작시 폴리에틸렌이나 폴리프로필렌 재질의 열수축튜브를 사용함으로써, 제작공정을 단순화하고 생산단가를 절감할 수 있는 열수축튜브를 이용한 복합재료 샤프트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본 발명에 따르면, 이형제가 도포된 맨드럴(20)의 표면에 장섬유 강화 복합재료(30; continuous fiber reinforced composites)를 적층하는 적층단계(S1)와, 상기 적층단계(S1)에서 맨드럴(20)의 표면에 적층된 장섬유 강화 복합재료(30)의 둘레에 열을 가하면 수축되는 가교폴리올레핀,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 중의 어느 하나의 재질로 형성된 열수축튜브(10)를 삽입하는 삽입단계(S2)와, 오븐에서 상기 열수축튜브(10)를 가열하여 수지(resin)가 상기 장섬유 강화 복합재료(30)의 사이에 충진되어 상기 장섬유 강화 복합재료(30)를 경화시키는 경화단계(S3) 및, 상기 경화단계(S3)에서 경화된 상기 장섬유 강화 복합재료(30)와 상기 맨드럴(20)을 분리하는 분리단계(S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수축 튜브를 이용한 복합재료 샤프트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