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원 노즐배치를 갖는 잉크젯 프린트헤드 및 그 제조방법Inkjet printhead with two-dimensional nozzlearrangement and method of fabricating the same

본 발명은 고해상도 고속 프린팅이 가능한 잉크젯 프린트헤드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 잉크방에 잉크를 공급하는 통로로 사용되는 잉크 공급로를 기판에 2개 이상 2차원 배열로 배치하여 2차원 노즐 배치를 구현하는 것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의 1개 잉크 공급로 주변에 노즐을 일렬로 배치하는 방식에서 나타나는 집적도의 저하 문제점이 해결되어 기판에 매우 많은 수의 노즐을 집적할 수 있고 이에 따라 고속 프린팅이 요구되는 고해상도 프린트헤드의 구현이 현실화될 수 있다.프린트헤드, 잉크젯, 2차원, 배열, 고해상도, 전기화학적, 식각, DR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