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편파를 이용한 일체형 무선 생체 감지 시스템SYSTEM FOR WIRELESS SENSING OF EYES MOTION USING CIRCULAR POLARIZATION

본 발명은 원형편파를 이용한 일체형 무선 생체 감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원형편파를 이용한 일체형 무선 생체 감지 시스템은, 유전체 발진기에서 출력되는 소스 신호가 전력 분배기에 의해 송신 안테나로 전달되는 제1 신호와 혼합기로 전달되는 제2 신호로 전력 분배되고, 송신 안테나에서 방사된 생체감지용 신호는 사용자의 움직임에 의해 주파수 특성이 변화되어 수신 안테나에 의해 수신되며, 이 생체 신호는 저잡음 증폭기를 거쳐 혼합기로 입력된 후에 제2 신호와 합성되어 중간주파수의 신호로 출력되고, 중간주파수의 신호는 저역통과필터, 증폭기, 대역통과필터,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를 거쳐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한 생체 감지 검출 결과로 사용자의 단말기를 통해 출력되도록 한다. 이와 같이 하면, 편파 특성이 우수한 안테나를 사용하여 무선 생체 감지 시스템을 일체화화여 소형화 및 경량화 함으로써 휴대 가능하고 설치가 용이해질 수 있고, 또한 감도 특성이 우수하여 미세한 생체 신호까지 감지할 수 있어 장애인을 위한 상황제어 시스템이나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보안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다. 원형편파 패치 안테나, 생체 감지 시스템, 주파수 편향 보상, 분리도 특성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