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코니아의정방정으로부터단사정으로의상변태촉진제로서의MOO2및이를사용한지르코니아-알루미나복합체의표면강화방법METHOD FOR COATING OF ZIRCONIA-ALUMINA COMPOSITE

본 발명은 지르코니아(ZrO2)의 정방정으로부터 단사정으로의 상변태 촉진제로서 MoO2를 이용하는 방법을 개시하고 있다. ZrO2에 0.02 내지 2.0%의 MoO2를 혼합하여 열처리하면 세라믹 기지상내에서 단사정 ZrO2의 함량이 증가된 ZrO2-MoO2 합금이 얻어지며, 이 MoO2 분위기 존재하에서 지르코니아-알루미나 복합체를 열처리하면 표면 강화된 알루미나-지르코니아 복합체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