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전극용수소저장합금HYDROGEN METAL

공지의 2차 전지 전극용 Zr계 수소 저장 합금의 기본 조성에 Ti, La, Mn 및 Nd 중에서 선택되는 Zr 보다 산소 친화력이 강한 원소를 미량 조성 범위 이상으로 함유하도록 조성한 ZrCrNiM0.05(M=Ti, La, Mm 또는 Nd)의 조성물을 갖는 2차 전지 전극용 수소 저장 합금과 공지의 CeRu2 수소 유기 비정질 합금의 기본 조성에 Ce 대신 Gd을 치환하거나, 또는 Ru 대신 Ni, Co 및 Fe중에서 선택되는 원소를 치환시켜 조성한 Ce1-xGdxRu2-yMy (O≤y≤0.05 : M=Ni Co 또는 Fe : 0≤y≤2; 단, x와, y는 동시에 0이 될 수 없음)의 조성을 갖는 수소 유기 비정질 합금의 제공된다.